주요관광지

보문관광단지

관리자 | 2012.05.18 12:05 | 조회 3672


◈보문관광단지◈

경주종합개발계획의 일환으로 1988년 첫문을 연 보문관광단지는 320만평의 넓은 대지에 각종 위락, 오락시설을 갖춘 국제적 규모의 종합관광휴양지로 전지역이 온천지구 및 관광특구로 지정되어 있고 도로.전기.통신.상하수도 등 기반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2000년대 경부고속전철의 경주통과, 보문관광단지내에 경마장의 개장, 컨벤션 시티로의 육성, 1998 경주 세계문화엑스포 개최, 보문관광단지와 연계한 감포관광단지의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등 향후 한국관광산업의 1번지로서 뿐만 아니라 국제적 수준의 종합관광 휴양단지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경북관광개발공사에서는 보문관광단지를 고풍스럽고 은은한 맛을 풍기며 사계절 관광객이 이용할 수 있는 온천형 관광지로 개발하고 우아하고 정취있는 전통적 이미지가 창출될 수 있는 내륙형 관광휴양지로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보문호와 어우러진 주위경관이 아름다우며, 양질의 온천수가 솟는 숙박시설 또한 마련되어 이곳을 찾는 관광객은 해마다 늘고 있다. 국제적 규모의 관광호텔, 골프장, 테니스장 등의 운동시설,토산품점, 쇼핑센타, 그밖에 물 흐르듯 쭉 뻗어난 산책로, 보문호 중앙에 위치한 높이 100m의 고사분수 등 수많은 위락시설을 갖춘 경주의 사랑방이라고 일컫는 종합관광단지이다.

경주 지역에는 특히 벚나무가 많다. 어느 특정지역에만 많은 것이 아니라 시내전체가 벚꽃천지인 것이 다른 지역과 다르다. 4월 개화기때에는 발길 닿는대로가 온통 벚꽃천지이지만 그중에서 특히 이곳 보문호 주위와 불국사공원 벚꽃이 한층 기염을 토한다. 바람이라도 부는 날이면 꽃송이가 눈발처럼 날려 환상적인 경관을 연출한다.

조선 컨트리클럽, 보문 컨트리클럽 등 국제규모의 골프장이 조성되어 대자연의 여유로움 속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다. 드넓게 펼쳐진 보문호수에서는 유람선, 보트, 윈드서핑 등 호반의 스릴과 낭만을 느낄 수 있다.

또 보문단지 곳곳에는 자전거 전용도로와 산책로가 마련되어 차분한 휴식과 사색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한, 보문관광단지는 국내 최고의 문화행사장으로 고대와 현대의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다.

5층 6각형의 보문탑을 세운 보문야외공연장은 전통무용과 국악을 상설 공연하고 있다. 선재미술관은 국내·외 유명작가들의 작품을 연중 전시하고 있다. 보문 자동차 야외극장에서는 대형 스크린을 통해 수준높은 명화를 감상할 수 있다.

또 각 호텔마다 수준높은 음악회를 개최해 많은 관객을 모으고 있다. 보문관광단지에는 국제도시 경주의 위상을 높여주는 수준높은 호텔과 연회·회의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보문관광단지 내 호텔들은 대규모 연회장, 세계 각국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식당, 수영장, 볼링장, 커피숍, 디스코텍, 면세점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조성되어 있어 관광객의 편의를 돕고 있다.

보문관광단지의 회의시설은 최신영상시스템, 5개국어 동시통역, 다양한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대·소규모 회의장이 갖추어져 있어 회의의 격을 높여주고 있다.


경주월드

8만평의 대지에 펼쳐진 경주월드는 1년내내 축제의 분위기가 무르익는 곳이다.

경주월드에는 갖가지 놀이기구와 눈썰매장, 물보라썰매장, 수영장 등이 개장되어 온 가족의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수영장에는 양질의 온천수가 풍부하게 공급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규모 위락단지로 개발된 경주월드는 경주 보문단지 내의 보문호수가에 자리잡고 있으며, 현재는 야영장, 수영장, 축구, 야구, 테니스장 등 체력단련장과 우주전투기, 스포츠카 등의 오락시설을 갖추고 경주 곳곳에 있는 각종의 관광자원의 가치를 높이는데 커다란 역할을 하고 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