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관광지

통일전

관리자 | 2012.05.18 12:17 | 조회 3714

 

◈통일전
통일전은 삼국통일의 정신을 계승하고, 다가올 남북통일을 기원하는 국민의 전당이다.

1977년 박정희 대통령의 지시로 역사적 성업을 완수한 태종무열왕, 문무왕, 김유신장군의 업적을 길이 찬양하고 화랑의 옛 정신을 오늘에 이어받아 발전하는 조국의 정신적 지주로 삼고자 이 곳에 통일전을 조성하였다.
통일전에는 태조무열왕, 문무왕, 김유신장군의 영정이 봉안되어 있고, 회랑에는 삼국통일의 기록화가 전시되어있다. 경역에는 삼국통일기념비와 태종무열왕, 문무왕, 김유신장군의 사적비가 서 있다.

                           

 

◈화랑교육원◈
1971년 착공하여 1973년에 전국 최초의 학생교육원으로 개원한 화랑교육원은36,000여 평의 대지위에 웅장한 한옥의 건물로 지어진 정신교육의 전당이다.
신라 삼국통일의 원동력이 되었던 화랑도의 이념인 유,불,선을 근본으로 하는 충성, 효도, 신의, 용기, 자비의 정신을 이어받아 나라의 새 일꾼을 양성하고자 건립된 기관으로 전국의 남, 여 고등학생, 대학생 등을 주된 피교육자로 하고 있다.


화랑교육원은 올림픽이나, 아시안게임등 큰 행사가 개최될 때마다 성화가 채화 되는 곳으로서 화랑이나 원화의 기상을 이어가자는 뜻으로 채화가 이루어 진다. 성화채화 기념관(연건평 200평)이 94년 준공되어 일반인에게 관람되고 있으며 바로 이웃에 있는 통일전과 함께 역사적 의의가 있다.

수용인원 : 204명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